"흠칫!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성지 아스가르드에서 '초대형 순록' 출현?...알고보니 '마운트 버그'

"와, 이 순록 좀 큰데…" 발할라 유저들의 재미난 버그 발견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 유저들 사이에서 또 하나의 재미있는 버그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25년 7월 2일, 레딧 유저가 아스가르드 지역에서 발견한 '초대형 순록'이 커뮤니티 내에서 웃음을 자아내고 있죠.
해당 유저는 "아스가르드에 도착해서 탈 것을 소환했더니 이렇게 생겼는데, 혹시 저만 이런가요?"라는 질문과 함께 일반적인 크기보다 훨씬 큰 순록의 스크린샷을 게시했습니다. 게임 속 주인공 에이버 옆에 서 있는 순록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커 보이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커뮤니티가 밝혀낸 버그의 원인
이 게시물에 대한 반응은 의외로 "네, 거의 모든 사람들이 그렇습니다"라는 답변이 주를 이뤘습니다.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에 따르면 이 현상은 실제로 널리 알려진 버그로, 영국 지역에서 말이 아닌 다른 마운트를 장착했을 때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건 영국에서 말 대신 늑대나 곰 같은 코스메틱 마운트를 장착했을 때 생기는 현상입니다"라고, 30개 이상의 추천을 받은 댓글이 설명하고 있습니다.
발할라의 매력, 재미있는 버그들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출시 이후로 몇몇 재미있는 버그들로 유저들에게 웃음을 선사해왔습니다. 특히 북유럽 신화 세계인 아스가르드 지역에서는 이처럼 예상치 못한 상황들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번 '대형 순록' 버그는 게임의 중대한 결함이라기보다는, 유저들에게 약간의 웃음을 선사하는 소소한 재미 요소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대부분의 댓글은 이 현상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보다는 "나도 봤어!" 또는 "재밌네"와 같은 호기심 어린 반응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유저 친화적인 유비소프트의 대응
유비소프트는 그동안 발할라에서 발견된 각종 버그들에 대해 지속적인 패치로 대응해왔습니다. 다만 이번 순록 관련 버그는 게임플레이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 시각적인 이슈인 만큼, 우선순위에서 밀려 아직 수정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발할라는 2020년 출시 이후 여러 확장팩과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꾸준히 콘텐츠가 추가되어 왔으며, 수많은 패치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간간이 발견되는 독특한 버그들은 오히려 게임의 또 다른 재미 요소가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어쌔신 크리드 발할라는 출시된 지 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유저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혹시 여러분도 아스가르드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자신의 탈 것이 얼마나 큰 사이즈로 등장할지 한번 확인해보는 것도 작은 재미가 될 수 있겠네요.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