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결국 진자오 죽였다... 2025시즌 3 시네마틱으로 충격 전개
15년 만에 또 다른 챔피언의 죽음이 확정됐다
11월 7일 라이엇 게임즈가 공개한 '황혼의 끝(Twilight's End)' 2025 시즌 3 시네마틱에서 또 하나의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다. 진자오가 자헨과 융합하는 과정에서 완전히 소멸되어 버린 것이다.
유저들은 "진자오가 진짜로 죽었나?"라는 충격적인 반응을 쏟아냈다. 한 유저는 "자헨의 무기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날 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라이엇이 정말로 실행할 줄은 몰랐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다른 유저는 "올해까지 별 비중이 없던 캐릭터를 죽일 배짱이 있을 줄 몰랐다"고 비꼬기도 했다.
다킨의 숙주 흡수, 진자오는 예외가 될 수 없었다
다킨과 숙주의 관계에 대해 깊이 있게 분석한 유저들의 의견도 눈에 띈다. 한 유저는 "숙주를 보존하는 비결은 자제력을 아는 것인데, 아트록스는 너무 강해서 이를 할 수 없다. 라아스트와 바루스는 상대적으로 침착한 편이고, 솔라니는 이 분야의 전문가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나 "아타칸 같은 존재를 상대할 때는 자제할 수 없다. 그것을 없애기 위해서는 더 이상 뒤로 물러설 선택지가 없었다"며 진자오의 완전한 소멸이 불가피했음을 지적했다. 실제로 아이오니아의 특별한 마법으로 산산조각난 영혼을 되살리지 않는 한, 진자오는 영구히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
흥미롭게도 바루스의 경우는 예외다. 한 유저가 "바루스는 여전히 카이와 발마르를 가지고 있다"며 "2개의 영혼이 1개보다 강하다는 간단한 수학"이라고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게임 속 상황을 빗댄 유저들의 재치 있는 반응
유저들은 시네마틱의 상황을 실제 게임 플레이에 빗대어 익살스럽게 표현했다. 가장 인기를 끈 댓글은 진자오가 계속해서 "(진자오): 쉔 궁 - 준비됨"을 외치는 내용이었다. 마치 게임에서 팀원에게 도움을 요청하듯 쉔의 궁극기를 기다리는 모습을 재현한 것.
한 유저는 정중한 편지 형식으로 "친애하는 쉔, 아이오니아 사원에서 절망적인 상황에 처했습니다. 아타칸이 우리 타워를 다이브하러 온 것 같으니 궁극기 사용을 고려해주세요"라며 유머를 더했다.
또 다른 유저는 "ADC와 정글러가 아타칸을 2명이서 잡으려다가, 르블랑이 와서 ADC를 원샷하고 정글러는 아타칸에게 죽는다. 내 솔로랭크 게임과 똑같다"며 현실적인 비유를 들어 웃음을 자아냈다.
르블랑의 진짜 목적이 드러났다
시네마틱에서 가장 중요한 대사는 르블랑이 마지막에 한 "악마조차 무너뜨릴 수 있다"는 말이다. 유저들은 이를 통해 르블랑의 궁극적인 목표가 스웨인을 죽이는 방법을 찾는 것임을 깨달았다.
한 유저는 "르블랑의 궁극적인 목표는 다킨이 악마를 죽일 수 있는지 보는 것이었고, 따라서 자헨이나 다른 다킨이 라움을 죽일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었다"고 분석했다. 다른 유저는 "18번째 계획이 실패한 후 방향을 바꾸는 중"이라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월즈 결승을 앞둔 절묘한 타이밍
일부 유저들은 이번 시네마틱이 월즈 결승전을 앞두고 공개된 점에 주목했다. "'악마도 무너뜨릴 수 있다'는 대사가 BDD가 르블랑으로 페이커를 꺾는다면 완전한 시네마 같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챔피언 죽음의 새로운 전례
진자오의 죽음으로 공식적으로 스토리에서 사망한 챔피언은 암베사에 이어 두 번째가 됐다. 한 유저는 "루인 이벤트를 진행했던 라이엇과는 다른 모습이다. 팀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스토리텔링의 변화를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아트록스를 플레이하는 한 유저는 "이제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메인 챔피언이 죽을까 봐 두려워한다. 하지만 나는 기뻐한다"며 독특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자헨에 대한 재평가
앞서 자헨의 외형에 대해 부정적이었던 유저들도 시네마틱을 본 후 생각을 바꿨다. "리크가 나쁜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는 콘텐츠에 대한 기대치를 설정한다"며 성급한 판단을 반성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데마시아 스토리로의 연결고리
한 유저는 진자오의 죽음이 데마시아 스토리와 연결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자반 3세 왕이 더 이상 신뢰하는 친구이자 암살로부터 보호해줄 재상이 없다"며, 내년 데마시아 관련 콘텐츠와 2026년 쉬바나 리워크와의 연관성을 제시했다.
라이엇의 과감한 스토리텔링이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궁금해하는 유저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