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바나 리메이크 스킬 정보 유출, '근육 엄마' 외모 변화에 유저들 발칵

시바나 리메이크 스킬 정보 유출, '근육 엄마' 외모 변화에 유저들 발칵

10월 30일, 시바나 VGU 정보 유출

지난 10월 30일, 리그 오브 레전드 커뮤니티에 시바나의 비주얼 및 게임플레이 업데이트(VGU) 관련 정보가 유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Big Bad Bear'라는 유튜버를 통해 공개된 것으로 보이는 이 정보는 시바나의 새로운 외형과 스킬셋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담고 있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외형 변화에 환호하는 팬들

유출된 정보에 따르면 새로운 시바나는 기존보다 훨씬 더 강인하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변화했다. 이에 대해 유저들은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가장 인기를 얻은 댓글(210개 추천)에서는 "새로운 시바나가 정말 저 모습이라면 왕관이 위험해질 것 같다. 자르반 4세가 완전히 미쳐버릴 거야"라며 시바나와 자르반의 로맨스 라인을 언급했다. 이어진 답글에서는 "자르반이 청혼 줄에서 기다려야 할 것 같은데"(62개 추천)라며 농담을 이어갔다.

또 다른 유저는 "제발 진짜였으면 좋겠어!!! 저 시바나 진짜 개쩐다"(77개 추천)며 흥분을 감추지 못했고, "근육 엄마 시브 가자"(34개 추천)라는 직설적인 반응도 이어졌다.

스킬 변화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

하지만 게임플레이 측면에서는 일부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 시바나 장인 유저는 "이번 '리메이크'가 좀 소규모인 것 같다. 스카너처럼 대규모가 아니라 게임플레이 업데이트 수준인 것 같은데, Q 스킬에 넉백이 추가되는 건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 것 같다. 시바나는 적들이 멀어지는 게 아니라 가까이 있어야 하는 챔피언인데"(26개 추천)라며 세심한 분석을 내놨다.

캐릭터 서사에 대한 걱정

일부 유저들은 새로운 시바나의 대사가 자르반 4세와의 관계에만 치중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 "대사의 90%가 자르반 빨기가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66개 추천)는 댓글이 상당한 공감을 얻으며, 시바나라는 캐릭터 자체의 독립적인 매력을 살려주길 바라는 팬들의 마음을 대변했다.

데마시아 로맨스 밈도 등장

댓글란에서는 데마시아를 배경으로 한 재미있는 밈도 등장했다. 한 유저가 "스카이림의 진정한 아들처럼, 데마시아의 진정한 아들이라면? 고스 지배적 마법사 여친 vs 근육 엄마 변신술사" 중 어느 쪽을 택할 것이냐며 우스꽝스러운 선택지를 제시해 웃음을 자아냈다.

공식 발표 기다리는 팬들

현재까지 라이엇 게임즈에서 이 유출 정보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을 발표하지 않은 상태다. 팬들은 이번 정보가 실제로 개발 중인 내용인지, 아니면 단순한 루머인지 궁금해하며 공식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

시바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초창기부터 존재해온 오래된 챔피언 중 하나로, 그동안 여러 차례 리메이크 대상으로 거론되어 왔다. 만약 이번 유출 정보가 사실이라면, 시바나 유저들에게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Reddit 원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