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아 제발! 2XKO에 K/DA 캐릭터들 추가해달라는 팬들의 절규
1월 28일, 레딧에 올라온 간절한 부탁
라이엇 게임즈의 신작 격투게임 2XKO 커뮤니티가 뜨겁다. 1월 28일 오후 2시 39분경, 한 유저가 레딧에 "라이엇아, 이 캐릭터들 지금 당장 게임에 넣어줘!"라는 제목으로 K/DA 프로모션 이미지를 올리며 절규에 가까운 요청을 했다.
해당 게시물은 빠르게 117개의 업보트와 48개의 댓글을 기록하며 커뮤니티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게시물에는 K/DA의 4명의 멤버들이 미래지향적이면서도 글래머러는 의상을 입고 포즈를 취한 프로모션 이미지가 첨부되어 있다.
팬들의 다양한 반응들
댓글창은 K/DA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애정으로 가득했다.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댓글(78개 업보트)에서는 "댓글창이 완전 봇들 천지네"라며 흥미로운 반응을 보였다.
특히 아칼리에 대한 팬들의 애정은 각별했다. 한 유저는 "아칼리는 정말 멋질 것 같은데, 이블린과 카이사는 좀 더 기다려도 될 것 같아"라며 우선순위를 제안하기도 했다(21개 업보트).
예상 밖의 반전 요청도 등장
가장 재미있는 반응은 23개 업보트를 받은 댓글이었다. 한 유저가 그라가스의 이미지를 첨부하며 "라이엇아, K/DA 그라가스를 내놔. 안 그러면 넌 겁쟁이야"라고 농담 섞인 도발을 했다. 이는 K/DA의 세련된 이미지와 대비되는 그라가스의 모습을 상상한 팬들의 유머러스한 반응으로 해석된다.
K/DA의 지속적인 인기
K/DA는 라이엇게임즈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캐릭터들로 구성한 가상 아이돌 그룹으로, 이블린, 카이사, 아칼리, 아리 4명의 멤버로 이루어져 있다. 2018년 첫 데뷔 이후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으며, 팬덤 BLADES(블레이즈)를 형성하고 있다.
특히 "POP/STARS"와 "MORE" 등의 히트곡으로 가상 아이돌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던 K/DA가 2XKO라는 새로운 장르에서도 활약할 수 있을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라이엇의 선택은?
현재 2XKO는 개발 초기 단계로, 출시 예정 캐릭터 로스터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다. K/DA 멤버들이 실제로 격투게임에 어울리는 캐릭터로 구현될 수 있을지, 그리고 라이엇이 팬들의 이런 열정적인 요청에 응답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보면, K/DA 캐릭터들의 2XKO 참전이 실현된다면 게임에 또 다른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Reddit 게시물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