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히데오, 게임 어워드 감독상 수상 실패에도 여유로운 미소... '진정한 어른의 모습'
코지마의 담담한 수상 실패 반응
지난 12월 12일, 2025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에서 코지마 히데오가 '최우수 감독상'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하지 못했다. 수상자는 '클레어 옵스큐르: 익스페디션 33'의 감독이 차지했다. 이에 대한 코지마의 반응이 해외 게임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유저들의 반응: "진정한 프로의 모습"
레딧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코지마의 반응에 대해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차분한 수용에 대한 찬사 - "항상 미소를 잃지 않네요, 심지어 질 때도요 :) 솔직히 예상하고 있었던 것 같아요" - "별거 아니라고 생각해요. 코지마의 반응 말인데, 그냥 논란 만들려고 하는 것 같네요"
게임 어워드 감독상의 의미
게임 어워드 최우수 감독상은 해당 연도 가장 뛰어난 게임 연출을 보여준 감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코지마 히데오는 '데스 스트랜딩' 시리즈와 '메탈 기어' 시리즈로 전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게임계의 거장이다.
이번에 수상한 '클레어 옵스큐르: 익스페디션 33'는 프랑스 샌드폴 게임즈에서 개발한 턴제 RPG로, 독창적인 비주얼과 스토리텔링으로 주목받았다.
코지마의 성숙한 모습에 박수
게임 업계 관계자들과 팬들은 코지마의 성숙한 반응에 감탄하고 있다. 수십 년간 게임 업계에서 활동해온 베테랑 개발자답게, 승부에 연연하지 않는 여유로운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특히 게임 어워드는 매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자리다. 코지마 정도의 명성을 가진 개발자도 겸손하게 받아들이는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게임 커뮤니티에서는 "이게 바로 진정한 프로의 모습"이라며 코지마의 태도를 높이 평가하고 있다. 수상 여부를 떠나 그의 게임에 대한 열정과 철학은 여전히 많은 개발자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는 평가다.
레딧 게시물 출처: https://reddit.com/r/Gamethology/comments/1pkpo6j/la_reazione_di_hideo_kojima_alla_sconfitta_nella/
Comment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