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담 배틀필드 게임이 나온다면? 팬들 사이에 뜨거운 반응

건담 배틀필드 게임이 나온다면? 팬들 사이에 뜨거운 반응

꿈꾸는 건담 배틀필드, 현실은?

지난 12월 31일, 건담 팬 커뮤니티에서 흥미로운 상상도가 화제가 됐다. 한 유저가 올린 '배틀필드 U.C. 0079'라는 제목의 이미지는 마치 EA의 배틀필드 시리즈에 건담이 등장하는 모습을 그려냈다. 이 게시물은 887개의 추천을 받으며 115개의 댓글이 달릴 정도로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

팬들의 꿈과 현실 사이

많은 팬들이 이런 게임이 실제로 나오길 바라고 있지만, 현실적인 벽도 높다고 토로했다. 한 유저는 "꿈만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고, 다른 유저는 "반다이가 건담을 전 세계에 퍼뜨리고 싶어한다"며 가능성을 언급했다. 실제로 반다이는 올해 초 콜 오브 듀티에 샤아 전용 자쿠와 RX-78 스킨을 출시한 바 있어 이런 추측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하지만 현실적인 장벽도 만만치 않다. 한 댓글에서는 "EA CEO가 디즈니에게 스타워즈 독점권을 빼앗긴 후 라이선스 게임에 대해 부정적"이라며 회의적인 시각을 보이기도 했다.

타이탄폴과의 조합 아이디어도 등장

흥미롭게도 87개의 추천을 받은 댓글에는 "건담을 테마로 한 타이탄폴이 모든 조건을 만족할 것"이라는 의견이 올라왔다. 이에 대해 "더 많은 타이탄폴을 위해서라면 받아들이겠다"는 반응과 함께 "모빌 슈트가 타이탄폴 스타일 전투에는 너무 크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왔다.

로블록스 건담 게임의 존재감

게시물 제목에 "로블록스는 절대 하지 않겠다"고 못박은 원작자에게 많은 유저들이 로블록스의 건담 팬 게임에 대해 알려줬다. 특히 'Operation Gravity Front'라는 게임이 꽤 괜찮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한 유저는 "남아시아 전선, 다카르, 오데사, 썬더볼트 섹터까지 있다"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 평가했다.

다만 "로블록스라는 점만 빼면"이라는 아쉬움의 목소리도 컸다. 한 댓글은 "요즘 로블록스에서는 메인 게임과 완전히 다른 수준의 콘텐츠들을 볼 수 있어 놀랄 것"이라며 편견을 버릴 것을 조언하기도 했다.

반다이에 대한 팬들의 아쉬움

가장 많은 공감을 받은 의견 중 하나는 반다이에 대한 비판이었다. "프롬소프트웨어와 에이스 컴뱃을 퍼블리싱하는 회사가 왜 제대로 된 건담 게임 하나 못 만드는지 모르겠다"는 댓글이 49개의 추천을 받았다.

이에 대해 다른 유저는 "그들은 퍼블리싱만 할 뿐이다. 대부분의 건담 게임은 외주를 주거나 반다이 내부에서 직접 개발한다"며 성공 정도가 들쑥날쑥한 이유를 설명했다.

기본기 탄탄한 건담 게임을 향한 갈망

GBO2(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에 대해서도 "엉망진창"이라며 불만을 토로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팬들은 보다 완성도 높고 재미있는 건담 게임에 대한 갈증을 숨기지 않고 있다.

팬들의 꿈은 단순하다. 모빌 슈트와 보병, 전차가 함께 등장하는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고품질 건담 게임이다. 과연 이런 팬들의 바람이 언제쯤 현실이 될 수 있을까?


원본 게시물: https://reddit.com/r/Gundam/comments/1q0l9wn/one_day_something_like_this_will_happen_and_no_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