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 리메이크, 내년 3월 이전 출시 확정

어쌔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 리메이크, 내년 3월 이전 출시 확정

해적의 황금시대가 돌아온다

11월 21일, 인사이더 게이밍이 독점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어쌔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 리메이크가 내년 3월 31일 이전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 소식에 레딧 게이머들의 반응이 뜨겁다.

최고 평점 댓글(345개 추천)을 받은 유저는 "블랙 플래그는 아직도 충분히 재미있다. 특히 다른 어쌔신 크리드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말이지"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다만 "강제 스텔스 요소가 가장 진부하다. 지붕 위에 앉아서 듣기, 뻔한 풀숲에 웅크리기 같은 것들 말이야"라고 우려를 표했다.

스컬 앤 본즈의 기술력을 활용한 완전 리메이크

앞서 인사이더 게이밍의 보도에 따르면, 이번 리메이크는 최신 엔진을 사용한 완전한 리메이크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발 시간 단축을 위해 스컬 앤 본즈의 에셋을 대거 활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에 대해 한 유저(209개 추천)는 "스컬 앤 본즈에서 가져와야 할 유일한 것은 게임을 어떻게 만들면 안 되는지에 대한 교훈뿐이다"라고 신랄하게 비판했다. 또 다른 유저는 "블랙 플래그에서 스컬 앤 본즈로 넘어가면서 얻은 교훈이 해적 게임을 어떻게 만드는지였을 텐데"라며 아쉬워했다.

167개 추천을 받은 댓글에서는 "8년 동안 망작에 쏟아부은 스컬 앤 본즈의 시스템과 에셋을 재활용하기 위한 핑계일 가능성이 높다. 그래도 좋은 어쌔신 크리드 게임이긴 하지"라고 냉소적인 반응을 보였다.

가장 큰 걸림돌은 '미행 미션'

유저들이 가장 우려하는 부분은 악명 높은 미행 미션들이다. 102개 추천을 받은 댓글에서는 "그 스텔스 구간들 때문에 게임이 망가진다고 생각한다. 블랙 플래그의 미행 미션은 정말 끔찍하다. 탐험과 항해를 즐기려고 재플레이하려고 해도, 덤불이나 지붕 위에 앉아있어야 하는 강제 구간이 나오면 그냥 포기한다"고 토로했다.

특히 배를 이용한 미행 미션에 대한 비판이 거셌다. 110개 추천을 받은 댓글에서는 "우리 배로 다른 배를 미행하게 만든 것을 아직도 믿을 수 없다. 정말 웃긴 시퀀스였다"라고 했고, 59개 추천을 받은 다른 유저는 "'다른 배들이 없는 숨겨진 만을 지나가면서 300피트 뒤에서 따라가되 들키지 않도록 우리 큰 배를 조심스럽게 운전하자'는 식이었다. 완전히 말도 안 됐다"고 비판했다.

현대 파트 완전 삭제? 팬들의 숙원

27개 추천을 받은 한 유저는 "현대 구간 때문에 게임 템포가 죽어서 흥미를 잃는다. 두 번 도전했지만 끝까지 못 클리어했다. 배 게임플레이는 정말 대단한데, 현대 구간을 스킵할 수 있는 옵션만 있다면 드디어 끝까지 해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다행히 29개 추천을 받은 댓글에 따르면, "루머에 의하면 이번 리메이크에는 현대 구간이 아예 없을 것"이라고 한다. 57개 추천을 받은 다른 유저도 "바로 그런 걸 하고 있는 것 같다. 리메이크에서 현대 파트를 제거해서 블랙 플래그의 해적 시뮬레이션 부분만 남긴다고 한다"고 확인해 주었다.

순수 해적 게임에 대한 갈망

77개 추천을 받은 댓글에서는 핵심을 짚었다. "95%는 어쌔신 크리드 블랙 플래그인데 어쌔신 크리드의 군더더기들만 빼버린 싱글플레이어 해적 게임을 만드는 게 대체 얼마나 어려운 일인가?"

30개 추천을 받은 한 유저는 "그게 바로 내가 스컬 앤 본즈에 원했던 것이었는데!"라며 아쉬움을 표했다.

블랙 플래그 리메이크가 과연 팬들의 오랜 바람을 실현시킬 수 있을까? 현대 파트와 강제 미행 미션이 사라진다면, 진정한 해적 게임의 부활을 기대해 볼 만하다.

원문: https://reddit.com/r/Games/comments/1p2uxj2/exclusive_assassins_creed_black_flag_remake_s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