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크리드 1 종료하려다 PC 날렸다? 레딧에서 화제된 충격적인 버그
게임 종료가 이렇게 무서운 일이었나?
9월 20일, 레딧 커뮤니티에서 흥미로운 밈이 화제가 되었다. 한 유저가 어쌔신 크리드 1의 종료 관련 문제를 묻는 게시물을 올렸는데, 댓글들을 보니 정말 심각한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해당 밈은 세 명의 회색 3D 캐릭터가 등장하는 간단한 이미지다. 두 명이 들것을 들고 있고, 한 명이 기절한 채로 누워있는 모습이다. "얘한테 무슨 일 있었어?"라는 질문에 "어쌔신 크리드 1을 종료하려고 했대"라는 답변이 나온다.
유저들이 밝힌 충격적인 진실
댓글들을 살펴보니 정말 심각한 문제들이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PC 파일 삭제 버그
가장 높은 추천을 받은 댓글(+130)에서는 "게임을 종료하면 PC의 중요한 파일들을 삭제하는 심각한 버그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한 유저는 "예전 미스 2 게임처럼?"이라며 과거 비슷한 사례를 언급하기도 했다.
복잡한 종료 과정
또 다른 유저(+21)는 게임 종료 과정의 번거로움을 지적했다: - 게임을 종료하면 시작 메뉴로 돌아감 - 프로필을 다시 선택해야 메인 메뉴 진입 가능 - 그제서야 완전 종료 가능
이런 복잡한 과정 때문에 유저들이 게임 종료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보인다.
콘솔 유저는 모르는 PC판의 고통
원래 게시물을 올린 유저는 "콘솔에서만 플레이해봤는데 뭐가 문제야?"라고 질문했는데, 이는 PC판과 콘솔판의 차이를 보여준다. 콘솔 유저들은 이런 복잡한 종료 과정이나 파일 삭제 위험을 겪지 않았기 때문에 무슨 문제인지 이해하지 못했던 것이다.
게임 역사의 한 페이지
어쌔신 크리드 1은 2007년 출시된 유비소프트의 대표작이지만, PC판은 여러 기술적 문제로 악명이 높았다. 특히 게임 종료와 관련된 버그는 당시 많은 PC 게이머들을 괴롭혔던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밈은 단순히 웃음을 주는 것을 넘어서, 초기 PC 게임 포팅의 문제점들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주는 계기가 되었다. 게임 종료마저 목숨을 걸어야 했던 그 시절, PC 게이머들의 고생이 얼마나 심했는지 짐작할 수 있다.
Comments ()